1. 투자하게 된 계기.

– 암호화폐 업계에 있던 친구 박**씨로부터 P2P 금융거래를 통한 새로운 재테크가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호기심을 갖고 지켜봤습니다. 처음에는 호기심 반, 기대 반으로 지켜봤습니다. 그런데 친구가 추천하는 크립토 캐슬 매칭 프로그램을 만드는 업체가 실체가 있는 국내외 유명 게임회사라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 당시 저는 몽키레전드나 드래곤스타 이런 P2P 매칭 사이트에 대해 전혀 몰랐던 상황이었고 실체가 있고 없고 여부도 몰랐습니다. 하지만 지인으로부터 들은 크립토 캐슬과 크립토파크를 운영할 회사는 이전 P2P 매칭사이트와 달리 실체가 확실하고, 책임질 수 있는 회사이므로 믿고 한달만 시작해보라는 권유를 받았습니다.

2. 회사에 대하여

” FHL 게임 회사이며 대표는 정*입니다. FHL 게임사는 멕시코 등 남미 지역에서 높은 시장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국내 게임 퍼블리싱 회사입니다. 제가 들은 바로는 제 친구의 윗 네트워크 라인(추천 레퍼럴?)인 김**사장은 해당 사업을 시작하기 전 FHL 게임본사 사무실에서 정철 대표와 만나 P2P 매칭 비즈니스 협업을 위한 미팅을 가졌고, 적극적인 협력을 논의했다고 말했습니다.

– 이는 김** 사장과 친구 박**으로부터 확인했습니다. 다만 정*대표는 이를 전면 부인했습니다. 본인은 전혀 모른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정*대표에게 관련 사실을 물어본 이후 대표가 크립토 캐슬 관리자에게 전화해 본인은 사업 초기 프로그램 소스를 만들어 제공한 것 밖에 없다며 외부에 본인이 P2P 매칭사업과 연결되어 있다는 말이 나오면 가만있지 않겠다며 화를 냈다고 합니다. (김**사장과 박** 문자로 확인)
– 현재 정철대표와 FHL 게임은 라탐 캐시를 빗썸과 코인원에 상장한 상태입니다.

권영일 크립토 캐슬 관리자.

장희찬 크립토 캐슬 대표(누군지 모름)

정윤철 대표 (크립토 파크 대표)

– 크립토파크 대표는 2018년 출금지연 사태를 빚었던 코인제스트 운영진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김상석 사장으로부터 확인)

이** 대표(크립토 유니버스 대표)

3. 사기 정황

크립토 캐슬과 파크 그리고 유니버스는 같은 회사이며
이들은 4일에 14%, 5일에 16%
6일에 18%, 7일에 20% 확정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혁신적인 재테크 플랫폼이라고 강조하며 투자를 권유했습니다.

– 수수료를 수입원으로 하기 때문에 먹튀할 염려가 없다며 시스템 안정성을 강조했습니다.
– 글로벌 매칭 일정을 앞두고 있다며 캐릭터 강매를 유도했으나 실제로는 모두 거짓이었습니다.

4. 과매칭 등으로 투자자 입금 유도..미입금 패널티 적용 안해

– 시스템 적으로 문제가 터지기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오히려 투자자간 과매칭을 유도해 미입금 사태를 야기했습니다.
– 미 매칭자에 대한 패널티 원칙 지켜지지 않아 불량 유저에 추가 입금 유도
– 일부 본사와 소통하는 투자자에게는 위험할 시 미리 언급해주겠다며 정보를 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 중개 플랫폼이라고 강조 했으면서도, 오히려 개인간 거래를 중단시키고 스테이킹이라는 예상에 없던 정책을 내세워 정보를 교란하고 개인간 거래 정지를 통해 원고의 재산손실을 가져왔습니다.
– 저는 분명 제 사정을 이야기 했고, 예상에 없던 것인 만큼 계정 잠금을 해제해줘야 한다고 강조했으며 경찰에 진정서도 내겠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회사는 들어주지 않았습니다.

4. 자금 이동 및 추적
– 스테이킹 전 후로 전자 지갑을 통해 자금이 빠져나감
– 지갑 주소

5. 회유와 시간끌기로 투자자 기망
– 글로벌 매칭 진행 중이라는 말은 전혀 지켜지지 않음
– 스테이킹에 이어 보유자산에 해당하는 캐릭터 가치를 무작위로 골드라는 코인으로 변환
– 예정에 없던 일정이며 어떠한 동의나 절차도 이루어지지 않았던 일
– 현금 대신 토큰으로 보상?

6. 사태 터진 이후 각 네트워크 리더를 통한 회유와 대응
– 각 네트워크 라인의 리더나 방장에게는 소통을 하는 것처럼 이야기 하나 결과적으로 어떠한 대응도 내놓지 않고 있습니다.
– 저는 친구나 윗라인에게 고소하자고 이야기 해왔지만 그들은 권 이사가 대응을 해줄 것으로 믿고 있습니다. 권 이사의 말은 다음과 같습니다. 현재 캐슬에 있는 물량 일부를 거래소에 있는 코인과 스왑해서 보상해주는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 그런데 이에 대한 공지는 7월 말쯤 알려주겠다. 8월초에 알려주겠다. 이런 식입니다.

답글 남기기